유형
실습문서
주제
기초기능학습
순번
3
태그
설명
1. 캔버스와 페이지 그리고 레이어
1-1 캔버스 속성설정
- 배경색 변경하기
- 측정자 표시하기
- 우측패널
- 좌측패널 홈버튼
- ~R
2. 화면명칭
- 좌측패널
- 메인메뉴
- 툴바
- 파일명
- 우측패널
- 탭버튼
3. 좌측패널
3-1 레이어
- 툴바에서 프레임 클릭
- 4:3 프레임생성
- 프레임이름변경→왼쪽패널
- 표시된 곳을 두번 클릭
- 페이지 추가하기
- 무료플랜의 경우 프로젝트 내의 문서는 최대 3페이지까지 생성됨
생성된 페이지의 수정은 마우스 우클릭
3-2 커뮤니티에서 예제받기
- 커뮤니티는 피그마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업물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정말 유용한 리소스를 다운 받아서 사용할수 있다
🔗예제파일주소
- 커뮤니티 접속
- 홈클릭 → 지구모양 클릭
- 김망고 검색
- 하트⇒open
3-3 레이어조작
3-3-1 변경
- 예제 파일을 열고 레이어프레임을 찾는다
- 해당프레임으로 바로 이동
- 레이어이름변경
2. 일괄변경
- 레이어의 누적 순서변경
- 레이어를 선택후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다가 굵은선이 보일때 드랍한다
- 왼쪽패널의 드래그드랍으로 순서를 이렇게 바꿔보자
- 레이어 위에서 우클릭으로도 할수있다
3-3-2 잠금/숨김
- 숨기기 프레임으로 이동
- 왼쪽 패널의 숨김, 잠금 기능을 사용해본다
- 아래와 같은 상태로 완성한다
- 레이어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한다
3-4. 에셋
에셋은 디자인 자산들을 관리하는 패널
- 레이어패널 우측의 에셋을 클릭
- 요렇게 해보자
4. 상단툴바
4-1 Move
- 무브 프레임으로 이동
- 무브툴과 스케일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만들어보자
4-2 프레임
섹션: 프레임을 정리하는 기능
프레임을 만들고 섹션안에 포함할수 있다
프레임을 생성하고 우측 패널에서 속성을 조절해보자
슬라이스 는 분할해서 저장하는 기능이다
슬라이스로 쪼갠후 export 해본다
4-3 셰잎
여러가지 도형툴을 사용하여 조정해본다
우측의 속성관리자와 도형의 조절점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조절해보자
4-4 펜
4-5 텍스트
주어진 텍스트로 화면과 같이 만들기
- 기본쓰기와 영역안에 쓰기 를 해보자
- 우측패널의 속성을 조정하여 폰트를 다양하게 편집해보자
- 폰트의 편집이 끝나면 esc 를 누른다 . 엔터는 문단내의 줄바꿈이다.
우측패널의 설명
- 글씨체
- 글씨두께
- 행간
- 문단간격
- 문단정렬
- 글씨크기
- 장평
- 리사이징:
- 문단의 크기 조정
- 베이스라인:
- 폰트의 기준선 정렬변경
- 세부설정버튼
4-6 상황에 맞는 메뉴 (Contextual Tool)
피그마는 편집자의 상황에 따라 메뉴의 구성이 다르게 나온다
4-6-1 상단툴바
-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을때
- 파일명 변경
- 파일관리메뉴
- 선택했을때
4-7 우측상단
4-7-1 공유설정
- 초대할 사람의 이메일 과 권한
- 링크로 배포시 링크에 대한 권한
- 링크카피
- 임베드코드 생성
- 커뮤니티에 배포하기
4-7-2 미리보기
- 미리보기 공유
- 미리보기 창크기 설정
- 코멘트 등록기능
- 다시보기
- 페이지 넘김(프레임단위)
4-7-3 Missing fonts
없는 폰트가 있을경우 대체하라는 메시지
4-7-4 보기옵션
캔버스 화면의 표시를 설정할수 있다
5. 우측패널
5-1 디자인패널
우측 디자인패널의 정렬, 면, 선 색등 의 다양한 속성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만들어보자
5-2 프로토타입패널
- 미리보기 환경을 설정할수 있다
- iphone8로 설정해본다
- 그후 인터렉션을 추가하고 프레임을 연결후 미리보기를 해보자
5-3 inspect
코드나 리소스 파일의 속성 등을 코더에게 제안해주는 기능
5-4 도움말버튼
화면우측 하단의 플로팅버튼을 클릭하여 단축키 패널을 열어보자